본문 바로가기
나로써/좋아하는

부동산공부

by 평범이의행복 2023. 4. 18.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기초편
82만 명의 투자 멘토, ‘부동산읽어주는남자’ 정태익의 첫 번째 투자서가 드디어 출간되었다. 지금 투자 초보자는 혼란스럽다. 전세도, 월세도, 매매도 올라버렸다. 부동산 투자를 하고 싶지만 통장 잔고는 부족하고 대출은 두렵기만 하다. 언젠가 내 집 마련에 성공하고 부동산 투자를 시작할 수 있을까? 수많은 부동산 초보자를 위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투자 전문가 ‘부읽남’이 나섰다. 그는 긍정적인 투자 마인드를 새기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1권 ‘기초편’에서 그는 부동산 투자의 기본 원리부터 투자를 가로막는 마음속 장애물을 무너뜨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그런 후에, 반드시 알아야 할 부동산 투자 법칙을 이해하고 나에게 맞는 투자 플랜을 세우는 것이 순서다. 2권 ‘실전편’에서는 실제 부동산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배경지식과 함께 투자 플랜 세우기, 입지 분석법, 아파트 투자법, 비(非)아파트 투자법 등 다양한 투자 비법을 전수한다. 이 책의 투자 수업을 따라가며 마인드를 탄탄히 다지고 실전 기술을 트레이닝한다면, 내 집 마련은 물론이고 어느새 돈 버는 투자자로 거듭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저자
정태익
출판
리더스북
출판일
2022.03.22

부동산을 공부하고 있다.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서 부동산 등 경제적 자유는 열풍이다. 난 돈에 대한욕심이 없는데 또한 많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난 어릴 적 기억이 별로 없다. 4남매 중 3녀로 아이가 많기도 해서 분명 돈 때문에 힘들게 살았는 게 분명하다. 그 없는 기억 속에서도 명절 때 받은 용돈을 모아 엄마한테 준 게 기분이 참 좋았다. 엄마가 받았는지 안 받았는지는 생각나지 않는다. 이런 어린 시절 때문인지 사치할 줄도 모른다. 아끼는 거는 병적으로 몸에 베있는 것 같다. 20대 때 적은 월급에 용돈이 2,3만 원이었고 집에 생활비 30만 원 돈 외에는 다 적금이었다. 그런 내가 맘만 먹음 종잣돈 만드는 것은 자신 있었는데 부동산이란 게 원체 큰돈 나가는 거라 겁이 난다.
너나위, 부읽남 책들은 다른 책에 비해 쏙쏙 들어온다. 특히 부읽남씨ㅋㅋ 그 사람들 정도는 해야 1프로 부자겠지만 그 정돈 바라지도 않고 일단 30억 목표로 하고 싶다.
근데 남편은 내 말을 개무시한다. 월세로 가고 남은 돈은 더 보태서 전세 끼고 집사쟀더니 비웃음ㅜ 아놔ㅡ

부읽남 책 읽고 더 희망이 생긴다. 보란 듯이 해보련다ㅋ

'나로써 > 좋아하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즌 브레이크  (1) 2024.06.30
더 글로리  (0) 2023.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