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로써/읽는

1퍼센트 부자의 법칙 - 사이토 히토리

by 평범이의행복 2023. 4. 19.
 
1퍼센트 부자의 법칙
일본의 백만장자이자 최고 납세자로 꼽히는 사이토 히토리가 쓴 부자 개론서. 저자는 돈을 벌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은 바로 일에 대한 즐거움과 여유로운 마음을 갖추는 데에서 시작된다고 이야기한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재운을 활용하는 비결, 일을 즐길 줄 아는 마음, 바람직한 대인관계 형성법 등에 관해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저자
사이토 히토리
출판
한국경제신문사
출판일
2004.04.15

부동산 공부때문에 전자책으로 나온 게 있어서 그닥 기대없이 대출했는데 생각보다 술술 잘 넘어간다. 챕터 5까지 되어있는데 2챕터까지 읽었다. 다 읽으면 또 남기기 귀찮을 것 같아 읽은 내용에 대해 조금씩 남겨보려고 한다.

 

1. 웃어라~

웃는 얼굴 싫어하는 사람이 어디있겠나. 책을 읽으면서 억지 웃음을 지어보았다. 근데 웃으니까 진짜 좋은 일만 있을 것 같은 느낌이다. 아. 이 책 사이비 아닌가 싶은데...그냥 한번 웃어봤을 뿐인데...이러네...

 

2. 난 행복하다 고 계속 얘기하라.

근데 의식하지않고는 이 단어 쓰기 정말 힘들다. 혼자 있거나 아이들이 집에 있을때는 행복하다~~ 잘 얘기가 나오는데 남편이 집에 오면 잘 안나온다. ㅋㅋㅋ 방금 이거 쓰면서 아~ 행복하다~~했더니 남편이 왜.?하심. 그리고 끝 ㅋㅋ

 

3. 난 풍족해.

이것도 행복하다랑 비슷한 것 같아서 난 패스~ 일부러 풍족해란 말은 잘 안나올 것 같다.

 

4. 못할 것도 없지.

우리는 뭔가 안될 것 같은 이유를 대고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한다. 나이가 드니 어릴때보다 용기가 있어 무슨 일을 하려고 할 때 못할 것도 없지. 라는 마음을 많이 먹는다. 근데 이 책에서는 마음을 먹는 걸 얘기하지 않는다. 입밖으로 내뱉어야 한다. 

 

5. 감사합니다.

요건 나 원래 잘한다. ㅋㅋㅋ

 

이 책은 말을 내뱉으면 그 기운이 따라온다고 얘기한다. 이거 읽으면서 약간 전에 읽었던 Having 책이 생각난다. 그 책 살짝 억지스럽고 해서 읽다가 말았던 것 같다. 오히려 난 이 책이 더 믿음이 간다. 믿져야 본전!!! 해보는 거지.